휴먼케어패밀리 개인정보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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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목적] (1) 기본 서비스 제공 가.이동전화번호, E-mail: 본인 식별 및 케어서비스 및 이벤트 정보 안내 서비스 (2)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 활용 (3)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보호자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휴먼케어패밀리 서비스 이용자 제공목적: 케어서비스 제공정보: 이메일, 이동전화번호, 서비스 이용기록, 서비스 푸시 수신이력 및 로그, 스마트폰 기기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해지 시점 후 3개월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서비스의 회원가입 절차를 통한 가입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생성정보 수집 및 고객의 동의를 거친 수집을 통한 수집 4. 개인정보 취급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 가입 시에 회원이 회사의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 또는「동의하지 않는다」로 체크하여 동의에 대한 회원의 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회원이「동의한다」는 의미로 체크하면 개인정보 취급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5.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1) 회원은 회원 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고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고객센터로 서면,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후 회원 탈퇴를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 철회 및 개인정보 파기 등이 조치에 대해서는 회원 본인에게 직접 통지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 철회(회원 탈퇴)를 개인정보 수집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보유 및 이용되며, 회원 탈퇴 시 수집된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2)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 탈퇴 후에도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존하는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속한 보유기간. 나. 불량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 침해 분쟁 및 수사 협조 등을 위한 개인정보 보관: 탈퇴 후 1년 다. 본인 확인을 위한 기록: 6개월 라.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전자상거래법) 마.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법) 바.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법) 사.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법) 아. 기타법령에 의한 경우에는 해당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름. (3) 회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에 대해 회원 본인이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본인 확인 후 해당 정보를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원이 자발적으로 회원 탈퇴한 경우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서비스가 제공하는 이벤트 혜택 등의 행위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원 탈퇴 후 3개월 동안 닉네임, 이동전화번호, E-mail 식별정보,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을 보관합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 및 절차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파기절차 회원의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파기방법 서면으로 존재하는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약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 3자 제공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에게 개인정보의 제공 사실, 제공받는 자의 닉네임,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과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 기간 등을 고지하고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에만 제공 (2)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에 의하여 이용 또는 제공이 허용된 경우에 이용 및 제공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를 설치, 운영하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 취급의 고지, 또는 통지 방법 (1) 회사가 회원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회원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회원에게 서면, E-mail, 전화, 서비스 화면 등에 기재하는 방법으로 이를 통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2) 타인에게 회원의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파기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화면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3)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그 권리와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 E-mail 등을 통해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과실 없이 회원님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 화면에 30일 전에 게시하고, 천재지변을 비롯한 기타 정당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 화면 게시가 곤란한 경우, 일반 일간 신문(회원이 대부분이 특정지역에 거주하는 경우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반 일간 신문으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서면, E-mail 등 기타의 방법에 의한 개별 동지와 갈음합니다. 1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또는 제 3자에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우편,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법정대리인에게 E-mail을 보내면서 서비스 화면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하이퍼링크) 시키는 방법 또는 기타 고지 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2) 이용자 또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본인 또는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본인 확인 후 조치합니다. 1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회원의 개인정보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라.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가. 위와 같은 노력 외에도 회원 스스로도 제 3자에게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직원을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감사위원회의 감사를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13.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상담, 신고 (1)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2) 고객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박종근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김영태 연락처 : 031-211-7061 E-mail : hcfamily@avad.co.kr 팩스 : 031-215-8136 (3) 개인정보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할 경우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법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1336 http://www.1336.or.kr 나. 대검찰청 인터넷법죄수사센터: 02-3480-2000 http://www.spo.go.kr 다.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02-3939-112 http://www.netan.go.kr |